본문 바로가기
안녕? 오늘 어땠어요?

이상적인 사람으로 말하고 행동하고 선택하는 날

by 당편 2023. 10. 26.

10월 26일 목요일입니다.  
'이런 사람이 되고 싶어.'라는 게 있나요?
(저는 매 순간 무엇을 하고 있는지, 
 그것을 왜 하는지, 나는 어떻게 하고 싶은지를 
 아는 사람이고 싶습니다.
 그리고 우아하거나 생기 있는 사람요!)  

 

 중요한 것은 자신이 지금 어떤 상태인지 알고, 
 자신에게 중요한 게 무엇인지 알고, 
 의식적인 선택을 하는 것이다. 

 자기 자신을 최대한 
 다정하고 정중하게 대했으면 좋겠다. 
 왜냐하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그것뿐이니까. 
   _책, 개떡 같은 기분에서 벗어나는 법
 우리는 그저 인과 관계의 지배를 받는 삶이 아니라 
 스스로 결과를 일으키는 삶을 살 수 있게 된다. 
 내가 나의 현실을 창조하는 것이다.

 오늘 하루를 의식적으로 어떻게 살지 
 삶의 캔버스 위에 미리 그려볼 수도 있다. 
 예를 들면 이런 식이다.
 "아침에 일어나 샤워를 하는 동안 
 삶의 이모저모에 감사를 표한다. 
 차로 출근하는 동안 이 상태를 유지한다. 
 그러다 보면 출근 시간 내내 기쁨이 넘칠 것이다. 
 이렇게 새로운 모습으로 
 상사의 얼굴을 보면 어떤 기분이 들까? 
 점심시간에는 시간을 내어 
 내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떠올려 본다. 
 저녁에 집에 돌아와 아이들을 볼 때는 
 에너지가 고양되고 충만해 있을 것이며, 
 그 덕분에 아이들과 진심으로 연결될 것이다. 
 잠자리에 들 준비를 하는 동안에도 시간을 내, 
 지금 내가 어떤 상태인지 되돌아본다."
    _책, 당신이라는 습관을 깨라

 

이상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처럼 
말하고 행동하고 선택하는 거죠.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생각해 보는 것만으로도 성공!
시도했다면 두 배의 성공!
다양한 상황들로 인해 못했다면 경험치 상승!


감동적인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