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달(한주)살기

충남 홍성_카페_바움 : 모난 것 없이 자연스럽게 다 마음에 들어. 커피로 '여기다!' 싶은 곳은 처음.

by 당편 2022. 9. 22.

 

 

 9월 22일. 가을 하늘에는 유치원생이 장난쳐 놓은 듯한 하얀 구름이 그려져 있었다. 살랑이는 가을 바람을 팔로 만지며 걸어온 곳. 문을 열자 보이는 건 인형같은 아리였다. 햇살 아래서 누워있는 까만 털뭉치는 사랑스러움 그 자체! 

 

 핫아를 주문하고 카메라로 확대해서 아리를 폰에 담았다. 목조 계단을 따라 2층으로 올라오면 다른 분위기의 공간이 나타난다. 회색빛 섞인 청녹색의 단정함, 원목 탁자, 검은 의자, 통유리창, 통유리창 앞 하얀 벤치가 조화롭게 존재하고 있었다. 

 

 노트북을 열고, 커피를 마시는 데 여기다! 하는 확신이 들었다. 커피는 형언할 수 없지만 신맛, 쓴맛, 향긋함, 구수함 등의 다양한 것들이 느껴졌지만 모두 유별나진 않았다. 커피를 남김없이 삼키면, 초콜릿처럼 끝맛이 점막에 속속들이 남는데 이게 참 좋다.  커피로 여기다 하는 곳은 이곳이 처음이다. 

 

 2층에도 메뉴판이 있고, 작은 휴지통이 두 개 놓여져 있다. 세심하게 마음 쓴 것 부분들일 보일 때마다 이 곳이 더 사랑스러워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