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녕? 오늘 어땠어요?

한 걸음 발전 후 충분히 휴식하는 날.

by 당편 2023. 10. 22.

안녕하세요. 10월 22일 일요일입니다. 
벌써 10월 말이네요. 
오늘 뭐 할지 정하셨나요? 


|"내가 이 모든 걸 이뤘어"라고 말해보자. 
 딱 거기까지다. 토를 달면 안 된다. 
 이어서 "이 모든 걸 이룬 나 자신이 대견스러워"라고 말하자. 
 딱 1분 동안만 그렇게 해보자. 

|여기서 중요한 것은 '완성'이 아니라 '발전'이다. 
 한 번에 한 걸음씩 내디디면 된다. 
 어떤 습관이든 단칼에 
 끊어버릴 수 있으리라 기대하지 말고 
 그때그때 용기 있는 선택을 하며 조금씩 벗어나면 된다. 
  _책, 개떡같은 기분에서 벗어나는 법

|좀 더 작은 단계를 정해서 달성해 나갈 때 
 나 자신을 더 좋아할 수 있어요. 
 내가 뭔가를 성취하고 있구나, 실감할 수 있거든요.
  _책, 소녀는 어떻게 어른이 되는가 


오늘은 
당장 끝낼 수 있을 만큼 
사소하고 하찮은 'To do list' 적고 
완료한 후 신나게 놀거나 쉬는 거 어떤가요?

하면 뭐가 좋냐고요?  
우선 성취감이 증가하고요,
기분이 산뜻해지고요, 
마음껏 놀고 
낮잠 자도 될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저는요. 옷 정리, 마스크시트팩 정리, 
반납 연장, 조깅입니다.
여러분의 목록도 궁금하네요.


감동적인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