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학작품 감상문 및 보고서 쓰기

by 당편 2024. 1. 30.

감상하는 것은 많으나 

'감상문' 등의 생산물은 없었다. 

그저 나의 감정을 일기처럼 쓰곤했다. 

그래서 감상문을 어떻게 하면 잘 쓸 수 있을까? 

하는 질문이 붙잡은 책이었다. 

 

저자는 서울대 독어독문학과 교수님이다. 

따라서 대학생들이 과제하기 전에 읽으면 

좋은 점수를 받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내게 유익했던 건 목차 쓰는 것과 

'나만의 견해와 주장'이 중요하다는 내용이었다. 

뒷부분에서

인용과 참고문헌 목록 작성하는 규칙에 관해서 서술되어 있다.

해당 부분이 궁금할 때 이 책을 다시 찾을지도 모르겠단 

생각이 들었다. 

 

과제로 좋은 점수를 받고 싶은 사람, 

목차를 잘 짜는 방법을 알고 싶은 사람에게는 필요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