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녕? 오늘 어땠어요?

나의 조각을 찾는 날

by 당편 2024. 3. 3.

안녕하세요. 3월 3일 일요일입니다.
눈뜨자마자 든 생각,
한 행동은 무엇이었나요?


|당신의 육체와 당신의 인생에
감사하는 습관을 기르는 훈련을 소개할게요.
아침에 눈뜨자마자
감사할 만한 일 세 가지를 생각하세요.
오늘도 깨어나 준 당신의 육체,
아늑한 당신의 잠자리,
떠오르는 태양,
당신의 몸 위를 타고 올라와서 남은 잠을 깨우는
당신의 고양이까지.
훈련을 거듭할수록 감사할 일들이
더 많이 더 쉽게 생각나고,
그렇게 감사할 일들이 끊이지 않는
당신의 인생은 기적으로 바뀝니다.

|당신이 인생에서
어떤 사건을 마주하더라도
그것을 감사함으로 받아들이고
당신의 인생을 긍정적으로 생각하세요.
그리고 더 나아가서
당신이 좋아하지 않는 것들에도
감사해 보면 어떨까요?
당신이 좋아하지 않는 것이라도
최소한 그 존재만큼은 인정해 주세요.
듣기 싫은데 울리는 알람,
자꾸 짖는 옆집 개,  
더러운 옷,
교통체증을 인정하세요.
빽빽 소리를 질러대는
동네 꼬마를 인정하세요.
이미 일어난 일이잖아요.
부정해 봤자 아무 소용이 없다는 걸
당신은 알고 있어요.
    _책, 오늘도 허겁지겁 먹고 말았습니다


오늘은 적극적으로
거슬리는 것들이나 싫은 것들,
부정적인 생각에서 멀어져보면 어떨까요?
어떻게 하냐고요?
나의 퍼즐을 한 조각 찾았다고 여기는 거죠.

'싫다, 짜증 난다'등의 부정적인 감정이 들면
오예! 싫은 거 찾았다!
오, 짜증 나는 거 찾았다! 하면서
보물을 찾은 것처럼 반응해 보면 재밌을 것 같아요.

뭐가 좋은지,
뭐가 싫은지,
어떤 걸 견딜 수 없는지,
무엇을 보고 놀랐는지를 수집한다고 생각하고
오늘이 흥미롭게 느껴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감동적인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