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녕? 오늘 어땠어요?

선택과 그 예상되는 결과가 좋은지, 싫은지 묻고 멈추는 날.

by 당편 2023. 8. 28.

안녕하세요. 8월 28일 월요일입니다. 

바라는 나와, 

현재의 나

사이의 거리가 가깝나요? 먼가요? 

 

 

|"이 느낌, 이 행동, 이 태도가 나를 사랑하는 것일까?"
나는 "체인지"라고 외친 뒤에 이렇게 말하곤 한다. 
"이건 날 사랑하는 게 아니야! 
건강, 행복, 자유로움이라는 보상이 
자기 파괴적 패턴에 갇히는 것보다 훨씬 중요해. 
이렇게 늘 똑같은 감정 신호를 똑같은 유전자에 보내서 
내 몸에 나쁜 영향을 주고 싶지 않아"
                   _책, 당신이라는 습관을 깨라

 

 

바라는 나는 할 일을 제때, 미루지 않고 하는 것인데

지금의 나는 있는 힘껏, 최대한 미루고 있습니다. 

이런 나를 관찰하는 것 유쾌하지 않죠.

그 불편함을 잊기 위해 유튜브를 보거나 

누워서 뒹굴거리게 됩니다. 

 

오늘은 어떤 것을 할 때의 

내 모습이 싫은지, 좋은지를 묻고 거기서 멈춰보려고요.

차마 좋은 쪽을 선택한다고 말하기 어렵네요.

그런 적이 많지 않아서요. 

 

오늘은 묻고, 멈춰서 호흡하는 것까지 해보려고요. 

더 나아가 좋은 쪽을 선택하길 바라게 되네요.

 

질문한다면 백점,

멈춰서 호흡한다면 천 점, 

좋은 쪽을 선택하다면 최고점!

당신은 어떤가요? 

 

 

감동적인 하루 보내세요. 

댓글